키즈카페에 가면 다양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세트 들이 있다. 그 중 아이들의 눈길을 가장 많이 사로잡는 것은 단연 모래놀이세트다. 모래놀이 자체를 아이들이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양하게 제작된 모래놀이세트를 즐기는 방법도 재미있기 때문이다.

▲모래놀이세트는 아이들의 손과 발의 촉각을 자극해 정서발달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출처=픽사베이)

모래놀이는 아이들의 손과 발의 촉각을 자극해서 정서발달은 물론 인지능력 향상에도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이가 모래놀이를 하고 싶다고 할 때마다 키즈카페를 갈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괜찮은 모래놀이세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또 모래놀이세트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타이거모래놀이세트와 촉촉이 모래놀이, 더 재미있게 즐기는 모래놀이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모래놀이세트와 캐릭터들이 시중에 출시되어 있다. 가장 대중적인 제품으로는 타이거모래놀이세트가 있다. 유럽에서 온 천연모래로 만들어져 촉감이 더 부드럽고 좋다. 구성은 천연모래 500g 3개, 게, 문어, 상어 등 바다 동물 캐릭터 9종, 스탬프 2종, 성 만들기 3종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여기에 괭이, 삽 그리고 놀이 테이블이 있다.

모래가 생각보다 적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충분히 가져 놀만한 용량이다. 만약 적다고 생각되면 더 주문해서 놀 수도 있다. 모래는 친환경 천연 모래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피부에 잘 묻지 않고 물에 잘 녹아 청소가 쉬운 편이다. 마르거나 굳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래놀이세트에 들어있는 다양한 도구 들은 야외에서 흙을 이용한 놀이를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출처=픽시어)

촉촉이 모래놀이 역시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래놀이세트다. 색깔있는 모래가 더욱 아이들의 시선을 이끈다. 역시 모래놀이 상자가 들어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몰드와 찻잔, 접시, 울타리 등이 있어서 재미있게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다. 집에 점토에 상용하는 몰드나 도구 등이 있으면 함께 활용해도 좋다.

모래의 양은 타이거 모래놀이세트와 마찬가지로 500g 3개로 구성되어져 있다. 특히 점성이 강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모래놀이 세트다. 모래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내어 친구 또는 엄마, 아빠와 함께 소꿉놀이를 즐기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핑크퐁모래놀이와 모던하우스 모래놀이 등 다양한 모래놀이세트들이 출시되어 있다. 이런 모래놀이세트의 도구들은 야외에서 흙이나 모래 등을 이용하는 데에도 적합하다.

모래놀이세트를 좀 더 깔끔하게 즐기는 방법

모래놀이를 집에서 할 때에는 아이들이 모래를 세트 밖으로 던지는 경우 등이 발생한다. 특히 여러 아이들이 모일 때에는 이런 일들이 빈번하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대형 김장 비닐을 깔아놓고 놀이를 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의 옷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신경 쓰인다면 김장비닐을 뚫어서 앞치마처럼 입힌 뒤 놀게 하면 좋다. 몸쪽과 바닥 가장자리 쪽을 테이프로 고정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깨끗한 집에서 모래놀이를 하고 싶다는 대형 김장비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출처=픽시어)

특별한 완구용품점에서만 모래놀이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이소 모래놀이와 코스트코 모래놀이 등 퇴근 후 생활용품샵 또는 주말 쇼핑타임 등을 이용해 아이들의 모래놀이세트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서도 모래놀이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