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끓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고추장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고추장찌개

과거 인기 프로그램이였던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소개되었던 백종원 고추장찌개가 다시금 인기몰이를 하였다.

백종원씨는,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캠핑장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찌개를 소개하였다.

고추장찌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추장과 갖은 재료들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알려져 있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고추장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재료의 고추장찌개

고추장찌개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맛과 영향이 달라지며, 고추장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는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고추장찌개는 특별한 반찬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맛있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

감자 고추장찌개는 국물의 점도가 높고 맛있는 탄수화물을 즐길 수 있으며, 참치고추장찌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메뉴로 알려져 있다.

맛있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매콤하고 맛있어 밥도둑으로 알려진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있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

재료 : 고추장, 돼지고기, 감자, 마늘, 파, 김치, 생강, 새우젓, 설탕

1. 감자와 돼지고기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낸다.

2. 마늘은 6~8개 정도를 다지고, 생강은 약 1/4개만 다진다. 파는 채 썰어 준비한다.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되, 기호에 따라 다르게 준비해도 무방하다.

3. 기름을 조금만 두른 후, 중간불에서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이 때, 새우젓을 돼지고기와 같이 넣고 볶으면 돼지고기의 비린 맛을 잡을 수 있다.

4. 새우젓이 타지 않을 정도로 볶은 후, 물을 넣고 끓인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먼저 넣고 끓인다.

6. 감자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고추장 2~3큰술,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김치를 넣는다. 설탕은 1큰술 넣지만, 기호에 따라 넣지 않아도 무방하다.

7. 10분 정도 후에 불을 끄고 파를 올려서 완성한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하게 고추장찌개를 즐길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