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채는 빠질 수 없는 밑반찬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볶음 요리로 완성된 저녁을 만들어보자.

오징어볶음은 식탁 위에 빠지면 섭섭한 기본 반찬이다. 오징어볶음은 여느 집에나 사랑받는 반찬일 것이다. 씹을수록 맛도 좋아 자주 찾게되는 오징어볶음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맛있는 오징어볶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 채 만드는 방법

오징어 채의 요리 재료는 오징어채 3줌(150g), 식용유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이 필요하다. 양념재료로는 고추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2큰술, 간장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물 1/4컵, 후추 약간이 필요하다.

1)오징어 채는 찬물에 살짝 담갔다가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먹기 좋게 잘라준다.

2)물에 양념재료를 넣고 섞어준다.

3)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양념재료를 넣은 후,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줄여 오징어채를 넣어준다.

4)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2분 정도 버무리고 불을 끈 후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준다.오징어채는 오래 볶으면 질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5)완성된 오징어 채 볶음을 그릇에 담아낸다.

주의할 점이 있다. 오징어 채를 물에 담그지 않고 바로 조리할 때에는 양념을 끓인 후 불을 끄고 오징어 채를 넣어 남은 잔열로 버무려줘야 한다.

평범한 오징어 채가 싫다면 간장 오징어 채를 만들어본다. 재료는 오징어2마리, 당근, 양파, 호박, 버섯, 대파, 오일2큰 술을 넣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1큰술, 진간장4큰술, 참기름, 깨소금이 필요하다.

1)오징어를 데친다.

2)오징어를 익히고 오징어에 설탕한 큰술을 넣고 살짝 볶다가 다진마늘 1/2큰술,진간장 4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재빨리 볶는다..

3)다 볶아졌을 때 얇게 썰어둔 야채를 넣고 마저 볶는다.

▲다양한 오징어 요리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오징어 채 볶음

오징어 작은 것 3마리, 양파1개, 당근 약간, 대파1뿌리,홍고추1개, 양배추 약간이 필요하고 양념으로는 고추장2개, 고춧가루3개, 다진 마늘1스푼, 간장5스푼, 설탕1.5스푼, 참기름1스푼이 필요하다. 기준은 밥수저 계량이다.

1)파와 오징어를 넣고 볶아 파 향이 나도록 한다.

2)파와 오징어에 계량된 양념을 모두 넣는다.

3)양념이 잘 섞이도록 뒤적여주고 양배추는 식감을 위해 마지막에 넣도록 한다. 마지막에는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