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케일 해독주스, 먹는법까지 확인
수정일 2018년 07월 09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09일 월요일
▲케일 효능은 상당히 다양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케일의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질병들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다.

케일은 다른 종류의 식품들과 관련해서는 칼슘이 월등히 높다. 칼슘이 칼슘으로 대표적인 식품인 우유와 비교했을 때도 2배 이상이나 들어있고 비타민 A는 사과와 비교를 하더라도 1000배 넘게 들어있다. 또한 비타민 C는 사과와 비교하였을때 25배가 넘어 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독성의 억제 역할도 한다. 하여 항암에 대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베타카로틴 성분 그리고 루테인 성분을 꼽을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많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엽록소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우리 몸에 좋은 산소를 공급해주어 나쁜 성분을 막아준다.

케일 효능은 이러한 것들 외에도 이석증에 특히나 좋다. 이석증이란 귓속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이석이란 돌이 결합력이 약해지면 부서러져 나와 생기는 병이다. 이러한 이석증은 몸을 움직일 때마다 어지럽거나 구토증상이 나올 수 있다. 이석증은 재발이 잦은 질병이며 그 이석증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식재료는 케일이다.

▲손쉽게 음용할 수 있는 케일즙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케일주스는 건강에 이롭다.

케일 주스 재료를 준비한다. 케일 3~5장, 사과1개, 바나나1개, 꿀 약간, 물

1. 케일과 사과는 깨끗하게 씻궈야 하고,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믹서기에 갈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2. 썰어서 준비한 재료를 믹서기에 담아준다.

3. 물과 취향에 따라 꿀을 적당량으로 넣은 뒤 믹서기로 갈아준다. 꿀이 없다면 요거트를 넣어도 무방하다.

4. 케일 주스를 소분하여 냉장보관해두고 마실 때마다 꺼내 먹는다.

이러한 케일 주스는 아침에 공복을 채워주는 건강한 아침식단으로도 좋고 건강음료로 마시기도 좋다.

▲다양한 케일요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케일요리 만드는 방법-케일 쌈밥

재료- 케일 15 장, 밥 한 공기, 견과류 쌈장- 된장1t,고추장1t,매실청t,참기름1,통깨1,고추참치

1. 케일은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서 숨이 죽을 때 뒤집어 꺼내어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내어 준다.

2. 쌈장 재료를 모두 다 다져서 넣어준다.

3. 밥은 현미에 오곡쌀, 백미를 넣어주고 참기름, 통깨를 넉넉히 넣어주고 비벼준다. 싱겁다면 간장과 소금을 아주 조금 넣어도 좋다.

4. 케일은 데친 것을 접시에 펼쳐놓고 밥을 말아준다

5. 쌈장 조금과 견과류 위주를 같이 말거나, 말아놓은 케일 밥 위에 얹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