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육수는 염분이 많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더운 여름철을 날 수 있는 시원한 냉면육수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냉면육수 재료-국물용멸치 20마리(20g), 새우(마른새우) 20마리(20g),무 10g, 양파 1/20개(10g), 다시마 5×5cm(1g), 마늘 2쪽(10g), 식초 1큰술(15ml), 간장 2큰술(30ml), 설탕 2/3큰술(7g), 청주 2/3큰술(10ml), 물 3컵(600ml), 양파(양파즙) 2큰술(20g)이 필요하다.대체재료로는 멸치를 양지머리로 바꾸어 조리하면 된다.

1. 면보에 국물용 멸치,마른새우,양파,다시마,마늘,무를 넣고 잘 감싸주고 면보에 넣어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2. 육수 색이 투명한 갈색으로 나올 때까지 끓여주는데 물일 끓어오르면 청주를 넣어주도록 한다.

3. 다 끓인 것에 식초,설탕,양파즙,양조간장을 넣고 섞는다.(기호에 따라 조절한다)

▲초간단 냉면육수 여름식단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초간단 냉면육수로 여름식단 빠르게 준비하자.

초간단 냉면육수 재료-시판냉면육수 2봉지(600ml),오이2/3개, 쪽파,간장0.3숟가락,식초3숟가락,통깨,얼음

1. 시판용냉면육수에 다진마늘과 식초를 넣어 새콤한 맛을 더해준다. 기호에 걸맞게 물을 넣어준다.

2. 오이를 채 썰어주고 쪽파도 채 썰어 놓는다.

3. 간장,식초,통깨,얼음을 기호에 따라 조절하여 추가 해 넣는다.

▲냉면육수 활용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냉면육수 칼로리를 알아보자.

냉면육수는 칼로리가 1인분 기준 70kcal 이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 아니나 냉면에는 육수 칼로리보다 냉면의 면에 비중이 더 높으므로 냉면의 면을 조절하여 먹을 필요가 있다. 또한 냉면육수를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냉면육수는 염분의 함량이 높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냉면육수는 많이 마시게 될 경우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무리가 가기 때문이다. 더운 여름철 시원한 여름 냉면 육수를 활용하여 시원한 여름을 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