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기는 팟타이!

▲팟타이는 태국 대표 음식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물 있는 쌀국수도 좋지만 조금 더 간단한 식사로 선호하게 되는 팟타이는 태국 볶음 쌀국수로 알려져있다. 짠맛, 단맛, 신맛 등 다양한 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다. 태국 팟타이는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한끼로 대중적인 요리로 현지인에게도 인기 좋은 음식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다양한 레시피들도 소개되어 있어 한 그릇 뚝딱 혼밥용으로도 제격인 팟타이. 팟타이 재료와 팟타이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새우, 돼지고기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로 즐기는 볶음 쌀국수 팟타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팟타이 만드는법

먼저 팟타이에 들어가는 쌀국수를 물에 불려준다. 그동안 새우 등 해산물을 손질하고 피클, 양파, 숙주, 고추 등 각종 채소들도 준비해준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양파를 볶아준 후 준비한 해산물을 함께 볶아 준다. 숙주는 마지막에 넣어 식감을 살려주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자. 부드러워질 때쯤 팟타이에 들어가는 피시소스, 타마린드 즙 등을 넣어 양념을 더해준다. 다 볶아지면 다른 팬으로 스크램블에그를 따로 만들어 마지막에 같이 넣어 볶아주면 완성!

▲팟타이는 볶음요리로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로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땅콩, 숙주, 라임, 고수 등을 올려 플레이팅 한다. 시중에 파는 피시소스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백종원이 한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피쉬소스 레시피를 따라하면 간단하다. 액젓, 굴소스, 물, 설탕을 1:1:1:3으로 섞어 만들어준다. 팟타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에 따라 돼지고기, 부추 등을 추가할 수 있고 땅콩가루를 더해 주면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다. 팟타이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깔끔한 샐러드가 좋다. 상큼한 과일을 곁들인 샐러드와 함께 팟타이를 더 맛있게 즐겨보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