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가발(출처=123RF)

패션가발을 직접 써보기로 결정했다면, 어떤 가발을 선택할 것인지가 문제다. 다양한 가발 디자인 때문에 가발을 고르기가 힘들 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재료만 있다면 가발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출처=123RF)

셀프 가발 만드는 법

가발을 직접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파티나 코스프레 용도인지,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용인지 결정하는 것이다. 물론 가발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도 사야한다. 가발 재료의 품질이 높을수록 더 자연스러운 가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가격대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전 세계 30개국이 넘는 나라의 인모 가발 쇼핑몰인 유니스 헤어(Unice Hair)는 가발을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직접 자신의 가발을 만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 유명한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키야 라이트(Kiyah Wright)는 가발을 만드는 재료의 질이 좋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재질에 따라 각기 다른 가발을 만들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물론 재료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가발을 선택해 재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가발의 재료를 고를 때 꼭 머리카락 질감과 일치하는 머리카락을 선택할 이유는 없다. 중요한 것은 외관상 가발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다 관리하기 쉽고, 질감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가발을 만들 때는 머리카락 외에도 마네킹 머리, 가발 모자, 면이나 나일론 실, 실측 테이프, 가위가 필요하다. 가발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당신이 원하는 가발을 만드는 것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가발의 두피는 레이스나 실크로 만드는 것이 좋다.

▲가발에 사용된 모질을 확인하면 가발 퀄리티를 체크할 수 있다(출처=123RF)

가발 퀄리티 구분하는 법

퀄리티가 좋은 가발을 구매하기 위해 가발 전문 업체를 방문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을 보고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내가 지불한 가격만큼의 가성비가 있는 좋은 재료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작가 제시카 치아(Jessica Chia)는 가발의 퀄리티를 구분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언을 제시했다.

먼저, 손가락을 위아래로 움직여 모발의 표피가 가지런한지, 머릿결이 어떤지 확인한다. 두 번째는 냄새를 맡아보는 것이다. 머리카락에 옥수수 냄새가 나는 경우 화학물질이 포함됐다는 증거다. 또, 머리카락에 회색이나 흰색 새치 모발이 섞여있는지 확인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