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향신료 '핑거루트 다이어트'로 맛있게 먹으면서 뺀다
수정일 2018년 07월 10일 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0일 화요일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나 캄보디아, 자바인들이 즐겨먹는 향신료로 항노화와 피부탄력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최근 들어 많은 일기를 얻고 있는 다이어트 중 하나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먹는 신비의 향신료로 알려져 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핑거루트를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는 핑거루트분말이나 환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 또한 핑거루트를 말려서 티백에 넣어 우려먹는 방법도 있다. 음식에 직접 넣어서 먹는 방법도 추천할만한 핑거루트 섭취 방법이다.

체지방 감소에 큰 도움,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인기를 끄는 이유

최근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통해서 급격하게 살을 뺀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홍지민이 있다. 그래서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홍지민 다이어트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홍지민이 활용한 다이어트 제품은 판도라 다이어트인데 이 외에도 많은 핑거루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너무 많은 핑거루트를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한 번 먹을 때 3g 이하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다.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출처=픽시어)

핑거루트에 들어있는 판두라틴 성분은 지방대사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체내 에너지 항상성 유지를 위한 센서 단백질인 'AMPK(AMP-activated protein kinase)'를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판두라틴핑거루트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치솟고 있는 추세다.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직접 핑거루트를 섭취할 것인지 아니면 시중에 파는 제품을 섭취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 핑거루트를 구입해서 섭취할 때에는 핑거루트를 보관하고 복용하는 데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는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복용할 때에는 10~20g의 핑거루트를 2L 정도의 물에 끓인 뒤에 물처럼 마시는 것이 좋다.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루트, 암세포도 막는다

시중에 파는 분말이나 환을 먹을 경우에는 밥을 먹을 때에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분말의 경우에는 밥을 지을 때 넣어먹으면 좋다. 우유나 시리얼 등에 함께 타 먹는 것도 방법이다. 생강과 같은 알싸함이 있기 때문에 각종 음식에 조미료 대용으로 넣어 먹어도 무방하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하루 3g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는 다양한 음식에 함께 넣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출처=픽사베이)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하면 다이어트로 인한 체중감량 이외에도 각종 긍정적인 현상들을 경험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핑거루트를 섭취하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피부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카르다모닌, 피노셈플린 등이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 작용도 함께 한다. 특히나 이 성분들은 대장암과 전림선암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측면에서 핑거루트는 여성들의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건강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