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전문업체 '예스컴' 카톡 대화내용, 핸드폰 복구 등 복원비용 할인 이벤트 진행
수정일 2018년 07월 11일 수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1일 수요일

콜포이어(Call Phobia 통화공포증)가 늘어나면서 음성이나 영상통화보다는 문자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카톡뿐만 아니라 밴드, 라인, 마이피플, 틱톡과 같은 많은 종류의 메신저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백업과 같은 다른 곳에 저장하는 법에 대해 잘 모른다. 그래서 대화방을 나가거나 삭제와 기기변경을 할 경우 대화내용이 사라져 복구나 복원을 통해 되돌리기를 하는데, 직접 해보거나 카카오톡 복구업체를 통해 복구를 하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관계자는 "스마트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데이터가 들어와 사라진 데이타 위로 덮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가급적 사용을 하지 말고 전원을 꺼두는게 가장 좋다. 특히 소송관련 증거로 쓰기 위해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할 경우 위·변조가 되지 않았다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를 통해 증거감정서를 작성해야 된다. 많은 무료 어플이 있지만 실제 복구가 되는 경우는 미미하니 꼭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카톡 삭제대화 복구, 대화방 나가기 복구는 엑셀파일로 복원이 되기 때문에 휴대폰에 다시 넣을 수 없다. 따라서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예스컴에서는 고장난 핸드폰을 포함한 삭제한 카톡내용복구나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통화내역복구, 문자메세지복구, 전화번호부복구, 일정·메모 복구 등 스마트폰 복구에 대한 모든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신분증(사본)과 통신사 가입/해지증명서(각 통신사 대리점에서 발금가능)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또한 최신 핸드폰 갤럭시s8·s9·플러스, 아이폰7·8·x 플러스 등 복구가 힘들었던 기종 역시 관련기술을 제휴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복구비용 할인 행사는 증상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서울 강남, 서초, 구로, 용산, 경기 일산, 수원, 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은 당일 무료방문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울산 부산등 전국적으로 지사가 있다. 또한 택배접수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복원 전문 업체 '예스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