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고 부드러운 곱창은 한국인이 애정 하는 음식 메뉴 중 하나다. 맛집 마다 인기 비결은 제각각이지만, 공통적으로 곱이 꽉 차고 부드러우며 특제 소스를 가지고 있다.

이 3박지를 고루 갖춘 맛집은 이미 방송에 소개되며 진작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다. 웨이팅은 기본, 각종 SNS에 끊임없이 업로드 되고 있는 화제의 곱창 맛집을 소개한다.

▲건대 황소곱창(출처=코미디TV'맛있는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건대 황소곱창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29길 16

메뉴 : 소곱창 14,000 곱창모듬 16,000 소대창 15,000 소막창 15,000

맛잇는 녀석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황소곱창'은 100%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 수제 곱창 맛집이다. 곱창이 고소하고 쫄깃하기로 유명하다. 잡냄새를 잡고 감칠맛을 더하는 마법의 마늘 가루와 4가지 특제 소스가 이 집만의 비법이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소곱창 모둠은 마장동 축산물 시장에서 공수한 우삼겹 외에 다양한 한우 부위가 더해져 취향껏 즐길 수 있다. 고소함의 끝판왕 대창과 막창도 빠질 수 없는 별미다.

▲신사 먹거리양곱창(출처=tvN'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 신사 먹거리양곱창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99길 35

메뉴 : 곱창구이 19,000 양구이 22,000 대창 16,000

가수 홍진영의 10년 단골집이자 전현무, 한혜진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먹거리양곱창'은 잠원동에 위치하고 있다. 소스에 겨자를 추가해 곱창의 기름진 맛을 잡은 것이 이 집만의 인기 비결이다.

곱창 밖으로 삐져 나올 만큼 꽉 찬 곱과 기름기를 시원하게 눌러줄 백김치도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요인이 된다. 특히 곱창과 함께 구워 먹는 백김치가 별미라고.

▲논현 우정양곱창(출처=tvN'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 논현 우정양곱창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30길 23

메뉴 : 한우특양구이 24,000 곱창구이 22,000 특양곱창밥 20,000

모던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우정양곱창'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곱창 맛집으로 유명하다. 고소하게 퍼지는 부드러운 꽉 찬 곱으로 곱창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숙련된 전문가가 직접 구워 초벌 된 상태로 한 판에 담겨 나온다. 정갈하게 담겨진 한 판은 '좋아요'를 부르는 비주얼로도 유명하다.

▲장안동 대한곱창(출처=MBC'나혼자산다')

'나 혼자 산다' 장안동 대한곱창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85길 21

메뉴 : 대한모듬곱창(소) 34,000 소곱창 15,000 소대창 15,000

마마무 화사가 방문해 대박난 이곳은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대한곱창'이다. 화사가 다녀간 뒤 유명해져 지금은 웨이팅은 기본이다. 화사는 이 집 곱창에 대한 인기 비결로 '부드러움'을 꼽았다. 평소 질겨서 잘 먹지 못했지만 이 곱창은 씹을수록 부드러워 자꾸만 찾게 된다고.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다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