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LA 갈비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반 갈비보다 불편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만나는 LA 갈비

LA 갈비는 구이용 소갈비 중의 한 종류에 속하며, 일반적인 갈비와는 다르게 통 갈비대를 뼈와 직각으로 잘라 중간중간 조그만 갈비뼈가 붙어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다. LA 갈비는 일반적인 갈비와는 다르게 먹는 중간중간 뼈가 붙어있어 먹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지만,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갈비에 비해서 비교적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재료 손질 과정부터 까다로운 LA 갈비구이 만드는 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이 너무나도 좋은 LA 갈비 만드는 과정

LA 갈비뿐만 아니라 모든 갈비를 이용하는 음식은 조리하기 전 과정이 까다로우며, 손질을 잘 하지 않은 상태에서 굽거나 조리를 하면 맛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LA 갈비 레시피를 살펴보면, LA 갈비 재는 법부터 시작하여 LA 갈비 핏물 제거까지 다양한 조리과정을 고려해야만 한다. 맛있는 LA 갈비구이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LA 갈비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알아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LA 갈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황금레시피

재료 : LA 갈비, 갈비찜 양념장, 실파, 실고추, 통깨, 간장, 설탕, 청주, 배,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 후춧가루

요리과정

  1. 배는 잘게 썰어낸 후, 믹서기를 통해 갈아낸다. 파와 마늘은 잘게 다진다.
  2. 간장, 설탕, 청주, 배, 파, 마늘, 후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린다. 후에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양념장을 완성한다.
  3. LA 갈비는 찬물에 담가 30분을 기다려 핏물을 제거한다.
  4. 핏물을 제거한 LA 갈비의 물기를 제거한 후 칼집을 넣는다.
  5. 큰 그릇에 LA 갈비를 넣은 후,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다음 1시간 이상 냉장 숙성시킨다.
  6. 실파와 실고추를 잘게 채 썰어서 준비한다.
  7. 숙성된 갈비를 그릴 팬에 올려 남은 양념장을 끼얹어 가며 굽는다.
  8. 적당히 구워지면 위에 실파와 실고추, 통깨를 뿌려 먹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