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원인은 식습관과 호르몬 문제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룰라이트의 원인은 식습관과 호르몬 문제이다.

셀룰라이트는 본래에 의학 용어이다. 피하 지방층에 염증이 생겨서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져 고통이 수반되는 병이라고 정의되어있다.

셀룰라이트는 고지방, 고혈당 영양식을 많이 한다면 식습관에도 생성 이유가 있다. 하지만 여성 호르몬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는 2차 성징기에 여성의 몸은 아이를 가질 수 있는 몸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러한 2차 성징기에 저장 시스템이 활발해지는 과정을 거친다. 그에 에스트로겐은 허벅지와 엉덩이에 영양분을 저장하는 절차를 가진다.

여성의 몸은 어린아이와는 다른 몸을 가지게 되는데 엉덩이와 허벅지 바깥쪽에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셀룰라이트가 급격히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번 생긴 지방 세포는 사이즈만 줄어들 뿐이며 그 수가 줄어들진 않는다. 더구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고 운동부족이라면 더 증가한다.

▲셀룰라이트 제거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룰라이트 제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운동, 음식, 주사, 마사지, 슬리밍 제품 등이 있는데 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운동과 음식은 조절하기가 어려우며 주사는 고통과 시간,비용을 수반하므로 꺼려하는 편이 있어 마사지와 슬리밍 제품을 자주 쓰곤 한다. 그 중에 자주 쓰이는 슬리밍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면 슬리밍 제품의 역사는 100여년 전에 스웨덴의 한 의사의 셀룰라이트 발표에 발맞춰 슬리밍 제품이 나왔는데 병명을 그대로 사용하여 화장품을 출시했다. 슬리밍 제품에는 실질적인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능이 하나도 없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혹여나 검증 된 사례가 있어 효능이 있다고 하더라도 잘 알아보고 사용할 필요가 있다.

▲셀룰라이트 다이어트는 의외로 쉽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룰라이트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근육이완운동을 하자.

셀룰라이트는 세포의 염증이란 뜻이지만 여러 물질들이 서로 엉겨서 딱딱해지고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반면에 얼굴의 셀룰라이트는 노화와 근육 피로도가 지방층에 염증이 생겨 처짐이나 주름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피부의 순환을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셀룰라이트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이롭다. 특히나 목을 뒤로 젖혀서 입을 벌리는 '하품하기'는 이중턱을 만드는 이복근 운동에 탁월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