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소한 성분, 폴리코사놀 효능과 복용법 참고해야...
수정일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폴리코사놀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폴리코사놀, 효과는 좋지만 부작용이 동반된다

폴리코사놀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종칭하는 이름이다. 폴리코사놀의 효과는 저밀도 지질단백질을 낮추고 고밀도 지질단백질을 높여준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영양 보충제로 사용된다. 일부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과가 없다는 말이 있다. 여러 연구가 진행 되었으나 폴리코사놀이 저밀도 지질 단백질을 낮추고 고밀도 지질 단백질을 높여준다는 효과에는 서로 상반되는 연구가 나오고 있다. 쿠바 정부는 폴리코사놀의 연구에 대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고 약을 생산,판매 하고있다. 폴리코사놀은 건강기능식품으로써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8가지 지방족 알코올로 혼합하여 만든다. 천연에서 추출하여 안전하지만 부작용이 동반된다는 점이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폴리코사놀호주산 제품이 다량판매 되어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폴리코사놀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에 중점을 가진다

폴리코사놀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준다. 폴리코사놀 중에서 쿠바가 원산지인 쿠바산폴리코사놀은 쿠바 대표 작물인 사탕수수의 잎이나 줄기 표면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이다. 쿠바산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아주 많은 연구자료가 있는데 실제 쿠바국립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쿠바산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4주간 먹은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LDL 수치는 떨어진다는 결과를 보였다고 한다.쿠바산 폴리코사놀보다 호주폴리코사놀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은데 호주산 쿠바산 폴리코사놀이던 호주산 폴리코사놀이던 주성분은 폴리코사놀이므로 큰 차이는 없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는 폴리코사놀 성분 함량이 잘 들어가 있는 가에 대한 확인을 하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호주폴리코사놀과 쿠바산폴리코사놀은 둘다 좋은 건강식품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경우에는 복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홈쇼핑폴리코사놀 살펴보고 먹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폴리코사놀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폴리코사놀 복용방법은 콜레스테롤 합성이 많이 발생하여 취침 전 물과 함께 하루 분량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폴리코사놀 복용법이다. 폴리코사놀은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되지만 일일 섭취량보다 과다하게 섭취될 경우에는 저혈압, 만성피로 손발저림, 설사와 어지러움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임산부, 수유부,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 위해서 폴리코사놀을 섭취했다면 자연스럽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것이 어떨까 ? 흰 빵이나 떡, 튀김 등 탄수화물을 줄이면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으며 매일 유산수 운동을 한다면 콜레스테롤 수치 하락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