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대구보청기 도소매총판, 부담 없는 보청기 직거래 구매 가능
수정일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령난청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60세 이상 노인 3명중 1명 꼴로 보청기가 필요한 난청을 겪고있다.

청력의 경우엔 시력과 달리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한 본인이 난청임을 자각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난청인구의 증가에 따른 사회적인 준비가 필요한 가운데 부모님이 청력이 많이 저하되었거나, 혹은 중고도의 노인성 난청을 겪고 있다면 보청기를 통한 재활은 필수로 여겨진다.

하지만 난청인들이 보청기를 구입하려다 보면 고가의 소비자 가격에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높게 형성된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은 소매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기가 어렵다.

이에 수원 대구보청기 도소매총판은 고가의 보청기 구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매가 직거래시스템을 갖추었다. 보청기 도매가 직거래시스템은 난청, 이명 환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보청기 유통과정을 없애 도매가에 공급할 수 있다.

업체 측은 "난청인이나 가족들이 보청기 구매 시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가격뿐만 아니라 전국 병원, 난청, 이명 전문센터와 협약을 맺고 난청, 이명 환자들이 보청기 처방을 받으면 해당 보청기를 맞춤 제작 및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수원 대구보청기 도소매총판 관계자는 "보청기 유통과정을 없애 난청인들이 합리적인 제품구매를 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직거래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도매가 직거래시스템을 통해 이명과 난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보청기 전국도소매총판은 합리적인 가격과 맞춤형 보청기제작, 착용을 통해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에서 관련 문의 및 방문을 받고 있다.

한편, 보청기 도소매 총판의 자세한 정보 및 구매문의는 공식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