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21년 전통 양념돼지갈비 맛집, 어디?… 강릉 맛집 '풍년갈비'
수정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사진제공=풍년갈비)

KBS2 TV '생생정보'에서 강원 강릉시 초당동에 있는 '풍년갈비'의 주 메뉴인 양념돼지갈비가 소개됐다.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에서 연 매출 17억을 올리는 강릉 맛집으로 소개된 풍년갈비는 양념돼지갈비가 유명한 21년 전통의 수제갈비 전문점으로 순수한 국내산 돼지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신선한 갈비를 직접 포를 뜬 100% 수제갈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념돼지갈비는 생후 90일 미만의 암퇘지를 선별해 사용하는 것으로 육질의 부드러움과 육즙의 향을 잘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생고기를 저온에서 이틀간 숙성하고 양념에 재워 3일간 숙성시키는 정성 어린 비법으로 맛은 물론 고객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양념돼지갈비의 맛의 비결은 신선한 식재료 뿐만 아니라 채수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인체에 해로운 방부제나 화학조미료 사용없이 천연 재료를 통해 만들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맛은 물론 건강함까지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양파, 배, 무, 대파, 생강, 계피를 넣은 뒤 한 시간가량 끓인 채수는 사과와 배를 곱게 갈고 간마늘, 생강즙, 물엿과 함께 끓인 간장과 더해 깊고 진한 맛의 양념을 완성한다. 이렇게 완성된 양념은 과하지 않은 담백한 단맛은 물론 깊은 감칠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뛰어난 화력을 자랑하는 비장참숯에 구워 먹는 갈비는 진한 풍미와 씹을수록 입 안 가득 느껴지는 풍성한 육즙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다채롭게 제공되는 밑반찬과 쌈채소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어 호평 받는다.

이외에도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에서는 양념돼지갈비 이외에도 생돼지갈비,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등이 인기 메뉴로 통한다. 후식 메뉴로 시원한 냉면과 된장찌개 등도 추가해 즐길 수 있어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