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의정부고 졸업사진'을 살펴보면 왠만한 뉴스보다 핫 한 사건들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지난 2009년 시작된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사회를 풍자하는 기발한 창작 사진으로 매년 화젯거리가 됐다. 올해도 어김없이 그 시기가 찾아왔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중계(출처=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

오늘 16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은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과정을 생중계했다. 그동안 사진으로만 만나봤던 누리꾼들은 일부 과정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올해에는 역시나 가장 큰 이슈였던 올림픽 영웅이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스켈레톤 윤성빈부터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엘 디아블로, 영화 '그것'의 피에로,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의 캐릭터 호그라이더까지 다양하다. 특히 최근 곱창 대란을 일으킨 화사의 '곱창 먹방' 모습도 등장해 누리꾼들의 웃음을 불러일으켰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중계(출처=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

호그라이더를 패러디한 학생은 소품 준비를 위해 이틀 밤을 꼬박 샜다는 깨알 고백을 전하기도 했다. 피에로를 흉내 낸 학생은 "며칠 전부터 돌아다니며 의상을 구입하고 수작업으로 수선했다"며 "오늘 새벽 6시부터 일어나 분장했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올해도 재치 넘치는 사진을 기대하며, 역대 '레전드급'으로 꼽히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띵작'을 모아봤다.

▲홍상수-김민희(출처=온라인커뮤니티)
▲CF 속 개비스콘(출처=온라인커뮤니티)
▲스타벅스(출처=온라인커뮤니티)
▲설현(출처=온라인커뮤니티)
▲자이언티-지코(출처=온라인커뮤니티)
▲프로듀스(출처=온라인커뮤니티)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다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