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피자와 콘치즈 맛있게 만들기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레시피가 등장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1인가구가 증가하는 요즘, 불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전자렌지에 돌려 먹을 수 있는 요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마트, 편의점 등에서 사서 간단하게 돌려 먹을 수도 있지만 가끔은 내가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가 있다는 사실. 1인요리를 만들기 위해 요리 도구를 이용하게 되면 설거지가 더 귀찮아 망설이게 된다. 전자렌지로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없을까? 자취생이나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만들어 오늘은 내가 요리사가 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 본다.

▲식빵피자는 1인분씩 만들기 편해 혼밥하는 사람들이 많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식빵피자 만들기

피자가 먹고 싶지만, 혼자 시켜먹긴 부담스럽고 냉장고 속 남은 재료도 없앨 수 있는 식빵피자를 소개해본다. 먼저 식빵에 버터를 바른 후 토마토소스를 그 위에 펴 바른다. 그 후 썰은 양파와 피망을 올린 후 치즈를 골고루 뿌리면 준비 끝. 오븐에서 7~10분 정도 돌리면 맛있는 식빵 피자가 완성이 된다. 파슬리 가루 등을 뿌리면 더 맛있다는 점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다. 일반 피자는 혼자 시키게 되면 남기는 양이 더 많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식빵피자는 딱 1인분도 만들 수 있어 음식물이 남지 않아 더 만족도가 높다.

▲콘옥수수와 마요네즈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콘치즈는 술안주로도 제격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콘치즈 만들기

횟집, 술집 등 장소에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콘치즈. 혼술이 대세인 요즘 간단하지만 맛있는 콘치즈로 혼술의 격을 높일 수 있다. 고소한 마요네즈의 맛과 옥수수의 식감까지 완벽한 술안주인 콘치즈를 만들어보자. 물기를 제거한 통조림 옥수수와 완두콩 그리고 취향에 따라 홍피망이나 소금 등을 넣는다. 여기에 마요네즈와 설탕을 넣고 섞으면 준비 끝. 전용 용기에 담고 치즈를 넣어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구우면 달콤한 콘치즈가 완성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