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로 가리게 되는 이마 여드름 원인, 무엇 때문일까?
수정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여드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청소년기와는 다르게 각종 원인으로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청소년기의 경우에는 성장 시기에 발생하는 호르몬이 주된 원인이지만, 성인 여드름의 경우에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이 굉장히 다양하다. 특히 여드름 부위별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여드름 생성 부위에 따라서 원인 측정이 다르며 그에 따른 치료 또한 다르게 진행된다.

여드름은 얼굴 뾰루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혼자서 제거를 하게 되면 세균에 노출로 인하여 2차 감염이 우려되기 때문에 병원에서 제거를 하는 것이 올바른 제거 방법이다.

▲잘 없어지지 않는 이마 여드름 원인은 무엇일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이마 여드름

이마 여드름의 경우에는 많은 이들에게 발생하게 되며, 이마여드름은 제거하더라도 다시 발생하게 되는 부위 중 하나이다. 이마 여드름 원인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는 머리카락을 통한 마찰과 머리카락에 묻어나는 유분과 먼지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외에도 모공이 먼지나 피지로 인해 막혀 발생하거나, 피부장벽의 손상, 자외선 등으로 발생하게 된다.

때문에 이마 여드름 없애는 법으로는 앞머리를 최대한 이마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얼굴에 피지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세수를 철저히 하여, 유분을 제거하고 화장품을 피지가 많이 발생하는 피부용으로 교체해야 한다.

▲병원 치료와 예방을 통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이마 여드름 없애는 법과 예방 방법

이마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병원에서 진찰을 받은 후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세균 등으로 인한 2차 감염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집에서 치료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소독된 여드름 제거 도구를 이용하여 확실하게 염증을 제거한 후에 의약품을 이용하여 소독을 해야 한다.

또한 머리 스타일을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 이마 부위에 묻어나지 않게 해야 하며, 모자를 쓰는 경우 모자를 깨끗히 하고, 모자를 주기적으로 세탁 및 살균 한 후에 착용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