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날수록 흉해지는 발톱무좀, 발톱무좀 치료는 어떻게 할까?
수정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등록일 2018년 07월 16일 월요일
▲레이저발톱무좀치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샌들신기 부끄러운 발톱무좀

무좀이라는 질병은 생각보다 흔하게 발병한다. 무좀을 발생시키는 여러 종류의 무좀균이 있고, 이러한 무좀균에 감염되면 증상을 일으키게 된다. 발 바닥, 발가락, 허벅지, 엉덩이, 손발톱, 얼굴, 손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피부에 발생하여 병변 부위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하며, 정식으로는 백선이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발 무좀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백선 종류로 성인 남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러한 무좀이 발톱에 발생했을 때 발톱이 점차 두꺼워지고, 색깔이 노랗게 변하며 모양이 틀어지게 된다. 마치 발톱이 괴사하는 것과 같은 형상으로 점차 검게 변하고 이것이 피부로 전염되어 다른 부위에 병변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발톱무좀레이저치료비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톱무좀의 원인

발톱무좀은 특히나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균의 번식이 쉽기 때문에 발생하기가 쉽다. 여름과 같은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가 그 때문인데, 발에서는 땀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신발로 인해 통풍이 되지 않아 발생확률이 높아진다. 이는 면역력과도 관계가 있는데, 피곤하거나 제대로 식사를 하지 않을 때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접촉하는 무좀균이 쉽게 발병을 유도하여 무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를 예방 하기 위해서 발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하거나 충분한 숙면과 영양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병원에 방문하여 발톱무좀치료방법을 알아보자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톱무좀치료방법을 알아보자

피부질환의 경우는 대부분 균에 의한 감염이므로 항진균제와 같은 연고를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무좀균 또한 다르지 않다. 병원에 내원하여 연고와 경구용 약을 처방 받아 바르고 섭취해야 하는데, 대부분은 연구를 1차적으로 처방 받고 차도가 없을 때 먹는 약을 복용한다. 경우에 따라 냉습포 또는 희석된 소독약으로 세척하는 치료를 하기도 하며, 발톱무좀의 진행이 심할 때는 레이저발톱무좀 치료를 한다. 발톱무좀레이저치료비용은 불편함을 없애는 것에 비하면 그리 비싸지 않으므로 발톱무좀의 완전한 치료를 위해서 병행하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