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결실 임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임신중독증 원인을 먼저알고 예방하자

임신중독증 원인에 대하여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원인 또한 매우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착상 이후에 발달단계에서 정상적으로 발생하는 영양 막 세포가 모체 내로 잘 침투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태반의 혈류공급에 장애가 생기는 게 원인이다.

이것이 태아와 산모에 혈관손상을 입혀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한다. 산모가 쌍둥이임신, 고령임신, 가족력 등의 경우는 다른 경우보다 임신중독증 원인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한다. 산모가 혈압만 높을 경우에는 '임 신성고혈압'이라 하고 전신부종이나 단백뇨가 있는 경우 검사를 통해 임신중독증 여부를 판단한다.

특히 산모가 식습관을 주의해야 하는데 고칼로리 식사를 할 경우 임신중독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고 한다.

▲임신중독증의 위험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임신중독증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임신 20주 이후에 이완기 혈압이90mmhg, 혈압기 140mmhg 이상인 상태에서 단백뇨가 검출되면 임신중독증으로 진단하게 된다.

쉽게 말하면 임신 성 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다. 임신중독증 증상으로는 단백뇨, 구역질, 구토,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있다. 이 외에도 자간 증이라는 위험한 증상이 있다.

이 증상은 고혈압 성 질환을 원인으로 경련, 발작을 일으킨다. 태아와 산모의 혈류공급의 장애를 발생시켜 산모와 태아의 생명에 지장을 준다.

산모는 임신기간 중에 정지적으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야 하며 단백뇨, 구역질, 구토, 두통 등 증상이 느껴지면 정밀검진을 받아야 한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임신중독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배우 추자현 임신중독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얼마 전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배우 추자현씨와 우효광씨의 달달한 신혼생활이 화제가 되었었다.

이 둘은 프로그램을 시작한 뒤 사랑의 결실을 맺고 임신부터 출산기간까지의 모든 내용을 방송에 공개하였다.

한없이 달콤하기만 했던 추자현씨가 출산 후에 임신중독증 때문에 고생했다는 얘기를 방송에서 하였는데 많은 시청자들이 그 내용에 놀라며 많은 걱정을 하였다.

이 후 추자현씨는 직접 웨이보에 짧은 영상을 올리며 건강하게 잘지내는 근황을 공개하여 많은 팬들의 안도감을 안겨주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