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이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이유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언젠가부터 기초 제품을 구입할 때 '히알루론산'이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했다. 얼굴에 바르는 제품뿐만 아니라 먹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영양제 제품까지 판매할 정도로 대세가 됐다. 히알루론산은 어떤 성분인지 그 효능부터 만물상에 소개된 만능 히알루론산 크림 만드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히알루론산이란 무슨 성분일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이란 사람의 피부 조직에 존재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하이알루론산이라고도 불린다. 물을 끌어당기는 특성이 있어 촉촉함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양수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태아가 상처를 입었을 때 회복하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히알루론산 효능으로 다크서클과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사용하는 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알루론산 사용방법

히알루론산을 활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토너나 크림, 앰플 등을 구매할 수 있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히알루론산 1% 원액을 구매한다면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 해진다. 히알루론산 원액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팩을 하거나 평소 사용하는 크림에 섞어주면 깊은 보습을 줄 수 있다.

▲뷰티디렉터 피현정이 소개한 만물상 만능 히알루론산 크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물상 히알루론산 크림

뷰티유튜버이자 화장품 성분 분석 칼럼니스트인 피현정 대표는 만오천원으로 만드는 만능 히알루론산 크림 제조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히알루론산을 만져보면 쫀쫀하고 수분이 풍부하지만 흡수가 빠른 제형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는 것 보다 평소 사용하던 크림의 반 정도에 2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한, 디렉터 파이는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보습력이 우수하지만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고 저분자는 흡수가 잘 돼 다른 화장품과 섞어 쓰기 좋다는 점이 있다고 말했다. 히알루론산과 크림을 함께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에센스나 세럼과 섞어 사용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