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대파(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개장의 주재료인 대파의 효능

최근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된 파개장이 화제다. 파개장은 육개장과 비슷한 음식으로 육개장의 주재료가 고기라면 파개장은 주재료로 대파를 이용해 만든 음식이다.

파개장의 주재료인 대파는 수족냉증, 감기예방, 위장기능강화, 해독작용 등 많은 질병에 효과가 있다. 대파는 뿌리, 뿌리 아래 흰색 줄기, 초록 줄기로 나눌 수 있다.

대파의 뿌리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를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파 뿌리는 동상 예방과 치료에도 좋다. 대파 뿌리 아래 흰색 줄기 부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각종 혈관질환에 효과적이다. 대파의 초록 줄기 부분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퇴행성 관절염 등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만들기 간편한 파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개장끓이는법

재료: 쇠고기, 대파, 느타리버섯, 진간장, 마늘, 소금, 고춧가루, 후추, 설탕, 참치액, 국간장

  1. 파 한 개를 두들겨 준다.
  2. 대파를 손질하고 8cm 간격으로 썰어준다.
  3. 손질한 대파에 물2L를 넣어 준비하고 국간장을 부어 10분정도 담가준다.
  4. 진간장, 마늘, 소금, 고춧가루, 후추, 설탕, 참치액, 국간장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준다.
  5. 느타리버섯을 결대로 찢어준다.
  6. 들기름에 소고기를 볶다가 익으면 느타리버섯을 넣고 1분정도 볶아준다.
  7. 양념장을 넣고 2분간 볶다가 물을 넣어준다
  8. 손질한 파를 넣어준다.
  9. 고추기름을 넣어준다
▲오이냉국의 주재료인 오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이냉국의 주재료 오이의 효능

만물상에서는 파개장 이외에도 많은 음식이 소개됐다. 그 중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오이냉국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오이냉국은 오이를 주재료로 만드는 음식이다. 오이냉국의 주재료인 오이는 장과 위를 튼튼하게 만들고 갈증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어 수분배출이 많은 여름철에 좋다.

사람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오이는 비타민과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껍질째 먹어야 비타민 보충효과가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