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의 꽃이라 불리는 면세점 쇼핑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 휴가철 가까운 일본부터 태국,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 혹은 유럽 등 해외여행 인파가 몰리는 시기이다. 여행 자체에 대한 설렘도 가득하지만 평소보다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면세점 쇼핑의 기회가 있어 더 즐거운 해외여행이다. 면세점에서는 어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부터 베스트셀러인 추천템과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 등 면세점 이용팁에 대해 소개한다.

▲인터넷 면세점은 출국일 한달 전부터 구매 가능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면세점 쇼핑 방법

김포공항이나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지만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면 적립금이나 타임세일 등 오프라인 면세점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화장품이나 향수는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30~4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의 경우 출국 한달 전부터 구입 가능하며, 신라, 신세계, 두타, 아이파크, 동화면세점은 출국일 60일 전부터 구입할 수 있으며 비행기 편명과 여권 번호를 알아야 한다.

▲면세점 쇼핑리스트 추천템 화장품은 (출처=롯데인터넷면세점)

면세점쇼핑리스트 추천템 : 입생로랑 틴트

백화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도 항상 북적이는 입생로랑은 지속력이 강하면서 탱글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립틴트 제품이 유명하다.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어울릴법한 9호를 추천한다. 이외에도 겔랑의 344 섹시코랄 립스틱과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마그넷 304 또한 베스트 컬러이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면세점 쇼핑리스트 추천 (출처=롯데인터넷면세점)

면세점 쇼핑리스트 추천템 : 국내 미입점 브랜드

면세점은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브랜드를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공주풍의 아기자기한 케이스가 매력적인 질스튜어트 블러셔와 지방시 뷰티, 이솝의 마우스 워시 등 면세에서 저렴한 가격에 희귀템을 득템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지에서 사용할 아이템을 면세점에서 구입 (출처=롯데인터넷면세점)

면세점 쇼핑리스트 추천템 : 패션 아이템

면세점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주류, 패션 아이템, 가전제품 등 제품군이 다양하다. 더운 여름 동남아 휴양지를 여행한다면 '헬렌카민스키'의 챙 넓은 모자를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것은 어떨까. 여행지에서 짐을 줄이기 위해 미니 고데기나 미니 헤어드라이어를 구입할 수도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