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으로 시원한 곳으로 여름 휴가 떠나고 싶다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악의 폭염이었다는 1994년도를 뛰어넘는 역대급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더위를 날리기 위해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지만 먼 여행지는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를 알아보자. 서울에서 가까운 국내 여행지부터 근교 계곡과 물놀이 스팟, 드라이브 코스까지 소개한다.

▲주말에 떠나기 좋은 서울 당일치기 여행 장소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당일치기& 1박2일 여행

지하철을 이용해 갈 수 있는 강원 춘천 제이드 가든은 매주 주말 진행했던 야간개장을 7월 20일부터 오는 8월 26일까지 매일 진행한다. 가평역과도 가까운 제이드 가든은 가족뿐만 아니라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KTX 경강선이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90분이면 도착하는 강원도 강릉도 서울 근교 1박 2일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안목 해변 근처 커피거리에서 시원한 바다를 보면서 커피 한잔 마시는 건 어떨까.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계곡 어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근교 계곡

시원한 물놀이와 백숙을 즐길 수 있는 계곡을 바다보다 더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여름 휴가 가고 싶은 여행지이다. 서울 근교 계곡으로 송추계곡은 경기 양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북한산국립공원에 속하며 경기 고양시와 의정시부시와도 인접해있다. 과일 농장이 가깝고 유원지 시설이 있어 편리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 수동계곡 또한 서울 근교 계곡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나들이 인파가 몰린다. 취사가가능하고 주변 펜션이 많아 휴식과 여름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 근교 바다 어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가볼만한 바다

해수욕장 바다를 가기 위해 동해안 남해안 까지 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 바다를 찾아가자. 경기 화성의 궁평항 해수욕장은 해수욕과 갯벌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와 가볼만한 체험학습 장소로도 알려졌다. 또 다른 화성 바다인 제부도 해수욕장은 넓은 서해 백사장과 기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어 휴식하기 좋은 곳이다.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등장했으며 텐트 및 취사가 가능해 캠핑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어디가 좋을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서울에서 1~2시간 남짓 걸리는 장소로 드라이브 코스로 적절한 경기도 파주 헤이리 마을이 있다. 아기자기한 풍경과 예쁜 카페에서 더위를 피해보자. 서울에서 가까우면서 서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강화도 또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진 곳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