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제주도 여행 시 가볼만한 곳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년 내내 아름다운 제주도는 섬이라는 위치 특성 상 여름에 즐길거리가 많은 국내여행지이다. 8월 여름 제주도 여행 시 가볼만한 곳, 해수욕장부터 축제까지 놀거리 먹거리를 소개한다.

▲8월 제주도 여행 시 가볼만한 캠핑 체험 (출처=게티이미지뱅크)

8월 제주도 캠핑 여행

8월 여름 제주도는 제주의 자연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계절이다. 김녕해수욕장과 하모해수욕장은 텐트 설치가 가능한 야영장이 있어 해변 캠핑이 가능하다. 우도 근처의 비양도 또한 캠핑장이 준비돼 있어 제주 밤바다를 이불 삼아 잠을 청할 수 있다.

▲8월 제주도 가볼만한 해수욕장 소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8월 31일까지 개장하는 이호테우 해수욕장은 제주공항과 가까우며 시내와도 가까운 위치로 접근성이 좋아 제주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해수욕장이다. 탈의실과 샤워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물놀이 후 씻고 이동할 수 있다.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까지는 오후 9시 까지 야간 개장을 하고 있어 밤 바다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8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8월 축제

주말인 8월 4,5일 열리는 돈내코계곡 원앙축제는 한라산이 보이는 자연 경관과 폭포를 한번에 구경할 수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여름 피서지로 알려졌다. 맑고 시원한 계곡물과 스피드 퀴즈, 노래자랑, 이벤트를 즐겨보자. 서귀포에 숨어있는 '쇠소깍'은 제주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관광 코스로 유명하다. 8월 25,6일 열리는 쇠소깍 검은모래축제는 보물찾기, 가야금, 난타 등 다양한 음악 축제가 함께 열려 신나는 축제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