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손가락을 닮아 붙여진 이름 핑거루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도 의학 서적에 신이내린 선물이라고 표현되기도 한 핑거루트는 생김새가 사람의 손 모양을 닮아 이름이 붙여진 뿌리식물이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며 칼륨, 철, 비타민C등이 풍부한 생강과 뿌리식물이다. 모양과 맛은 생강과 비슷하지만 생강에 없는 판두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른 뿌리식물과는 차별적인 효능이 있다.

▲판두라틴핑거루트는 지방분해를 억제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다이어트의 효과는?

홍지민다이어트로도 유명한 핑거루트다이어트는 효과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이 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것이다. 핑거루트에 함유되어 있는 탄두라틴이라는 성분이 APMK효소를 활성화 시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APMK효소란 활동에너지원이 부족할 때 생성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다. 즉, 탄수화물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든다.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이유는 탄두라틴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며, 체지방을 분해해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대부분은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수분이 빠져 얼굴이 푸석해지고 주름이 생기는데 핑거루트를 섭취하면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어 피부에 탄력을 잃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핑거루트는 다양한 형태로 먹어도 그 효능이 떨어지지 않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 먹는 방법과 부작용

핑거루트는 여러가지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핑거루트를 말린 것,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환 등으로 나와 자신이 섭취하기 편리한 것을 골라 먹으면 된다. 핑거루트의 부작용으로는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나 가려움증이 생길수 있다. 또한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로 빈속에 섭취하면 속이 화끈 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