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은 구릉선과 산지, 평야로 구성되어 있다(출처=플리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와 일산서구는 함께 분구된 지역이다. 낮은 구릉선 산지 및 평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곳에는 청동기시대 유물과 함께 많은 문화유적이 발굴된 바 있다. 한국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공원이 있는 곳이다.

▲킨텍스는 우리나라 최대의 전시면적을 가지고 있다(출처=플리커)

일산가볼만한곳 - 킨텍스

킨텍스로 인해 우리나라는 아시아 국가 중 네번째로 단일 전시장 10만 제곱미터를 확보한 전시 및 컨벤션 강국이 되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가지고 있는 킨텍스는 국제적 수준의 전시 및 컨벤션을 유치하고 운영하고 있다. 일산 킨텍스 놀거리로는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열리는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와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제 3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일산 킨텍스 놀거리 '고양가구박람회' 등이 진행 및 예정에 있다.

▲일산호수는 우리나라 최대의 인공호수다(출처=플리커)

일산가볼만한곳 - 일산호수

일산 날씨가 좋은 날에 찾기 좋은 일산 가볼만한곳 일산호수공원은 일산신도시 택지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조성한 근린공원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인공호수를 만듦으로써 도시인이 일상 속에서 쉬이 접할 수 없는 자연생태계를 재현하였다. 또한 일산가볼만한곳 호수공원에서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호수를 이용한 레크레이션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일산가볼만한곳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4.7km의 자전거도로 및 메타세콰이어길 등의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생태자연학습장, 조형예술품, 선인장전시관 등이 다양한 생태문화시설이 구성된 곳이다. 파주가볼만한곳 호수공원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 가을꽃축제, 호수꽃빛축제 등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주최하는 고양가을꽃축제는 2018년 9월 22일 토요일부터 10월 9일 화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일산의 부근에 위치한 북한산(출처=플리커)

일산가볼만한곳 - 일산 플랜테이션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에 있는 일산가볼만한곳 '일산 플렌테이션은' 3천여평의 천연잔디운동장과 벚나무 숲, 그리고 파티공간이 있으며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며 구매를 할 수 있는 갤러리 자운제 등이 있다. 일산 플랜테이션에서는 개울과 연못, 북한산을 볼 수 있으며 드넓은 잔디밭을 구경할 수 있다. 정원을 가로지르는 숲길을 따라 거닐어 볼 수 있으며 호숫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주나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