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에서 선보인 새우간장찜과 대하소금구이 그리고 강된장 만드는 법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가을 제철인 대하와 새우를 이용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는 물론 추석 기름진 음식때문에 소화가 잘 안됐다면 김수미표 강된장 레시피만 있으면 밥 한공기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수미네반찬 간장새우찜 레시피(출처=수미네반찬 방송)

수미네 반찬 간장새우찜 레시피

대하새우 6~8마리, 블랙타이거새우 4~5마리, 간장 30ml, 굵은 콩나물 크게 두주먹, 곱슬이 콩나물, 쑥갓 약간, 미나리 약간, 레몬 1개
양념장:간장 80ml, 물 350ml, 간마늘 가득 1숟갈, 매실액 1큰술, 후춧가루 2번 톡톡, 콩나물 찍어먹는 소스:간장조금, 식초많이, 여겨자 약간, 레몬즙 약간
1. 볼에 간장 80ml, 물 350ml를 붓는다.
2. 간 마늘 가득하게 1숟갈, 매실액 1큰술, 후춧가루 2번 톡톡쳐서 넣는다.
3. 큰 냄비에 굵은 콩나물 2주먹을 깔고 곱슬이 콩나물을 얹는다.
4. 새우는 깨끗이 씻고 가스에 냄비를 올린 뒤 불을 켜 준 다음 새우를 올린다.
5. 만들어 둔 양념장을 냄비에 붓고, 간이 모자르면 간장 30ml정도 더 넣는다.
6. 뚜껑을 덮고 센불로 익힌다음 쑥갓과 미나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ᄊᅠᆫ다음 레몬은 즙을 낼 수 있게 자른다.
7. 어느정도 익으면 간장양념을 새우에 끼얹어 주다가 다시 뚜껑을 덮고 끓인다.
8. 다 끓으면 쑥갓과 미나리를 고명으로 얹는다.
9. 소스 접시에 간장 조금, 식초 많이, 연겨자 한쪽에 담고, 레몬즙을 뿌려 콩나물 찍어먹을 소스를 완성한다.
10. 접시에 콩나물을 먼저 깐 다음 블랙타이어새우는 콩나물 위에 얹어준다.
11. 대화와 숙갓 미나리는 각각 한쪽에 담는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뿌리면 수미네반찬 간장새우찜이 완성된다.

▲수미네반찬 간장새우찜양념 볶음밥 레시피(출처=수미네반찬 방송)

수미네 반찬 간장새우찜양념 볶음밥 레시피

1. 팬에 간장새우찜 양념과 밥을 넣고, 총각김치를 잘게 썰어 넣고 볶는다.
2. 잘 익어가면 계란을 풀어서 휘리리 돌려주고, 김칫국물을 넣고 볶아주다가 잘 눌루저면 감장새우찜 볶음밥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 대하소금구이 레시피

1. 팬에 굵은 소금을 넣고 달궈 준다.
2. 소금이 잘 달궈지면 대하를 올리고 한쪽면이 익으면 뒤집어 구워주면 대하소금구이 완성

▲수미네반찬 소라 강된장 레시피(출처=수미네반찬 방송)

수미네 반찬 소라 강된장 레시피

반건조 오징어 1마리, 소라 2개, 멸치 25마리, 밴댕이 5마리, 보리새우 한줌
양념장: 물 5큰술, 된장 3국자, 고추장 2스푼, 청양고추 3개, 참기름 1/2스푼, 통깨 2스푼
1. 반건조 오징어 다리를 잘게 썬다. 오징어 몸통 껍질을 벗긴다.
2. 오징어 껍질과 뼈를 제거 한 다음에는 오징어를 씹힐 정도의 크기로 다지듯 썬다.
3. 멸치와 밴댕이 개시와 내장을 제거한다.
4. 소라 2개는 내장을 빼고 오징어와 같은 방식으로 잘게 썬다.
5. 보리새우는 큼지막하게 썬다.
6. 약한 불에 준비한 재료를 볶는다.
7. 기름을 넣지 않고 반건조 오징어 볶고, 멸치와 밴댕이를 볶고, 소라를 순서대로 볶는다.
8. 마지막에 소라를 볶을 때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넣고 볶는다.
9. 보리새우 1줌을 넣고 각 그릇에 담아둔다.
10. 냄비를 꺼내고 물 5큰술을 넣고 끓인다.
11. 끓어오르면 된장 3국자를 퍼서 넣는다. 볶은 재료를 냄비에 모두 넣는다.
12. 고추장 2스푼을 넣고 타지 않게 빨리 젓는다.
13. 자잘하게 TJs 청양고추를 넣고 마지막 참기름을 조금 넣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