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쉽지 않은 울릉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동차나 비행기로 이동이 가능한 국내 대부분의 여행지와 달리 울릉도는 아직까지 뱃길이 전부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인 제주도만 해도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지만 울릉도는 계절과 날씨 운이 맞지 않으면 국내 여행지임에도 불과하고 여행이 쉽지 않다. 울릉도 출항 뱃길이 시작되는 곳은 강릉, 포항, 묵호다. 서울이나 경기도, 인천이나 충청도 등 서쪽해안에 가까운 사람들은 울릉도 여행을 위해 동쪽해안으로 미리 이동해야 한다.

▲뱃길로 가야하는 울릉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 울릉도여행

울릉도는 오로지 뱃길로 가야하기 때문에 당일 날씨와 풍랑 상태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다. 울릉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울릉도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기상악화로 인한 결항이 발생시 100%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차량을 렌트하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제주도나 국내여행지와 다르게 울릉도는 개인이 선편과 울릉도숙박업소, 케이블카 등 세세한 부분을 직접 예약하는데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2박3일 울릉도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진귀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울릉도2박3일여행

2박3일로 울릉도여행을 한다면 울릉도 관광지는 기본으로 맛투어 혹은 단독 힐링 스타일이 추가 된다. 육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오염이 덜 된 아름다운 동해에 있는 울릉도는 해산물이 신기하고 진귀한 것이 많다. 울릉도의 별미는 채집 제한 등으로 인하여 육지에서는 즐기기 힘들다. 미식여행을 즐긴다면 여행사에서 고르고 선정한 미식 맛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울릉도 숙박은 다양한 펜션과 리조트가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잘 선택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