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인권이 영화 '물괴'에서 무사 역을 연기하기 위해 13kg 증량했지만 단시간 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방탄커피를 지목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포만감을 주는 방탄커피의 간단한 레시피 및 주의할 부작용을 소개한다.

▲방탄커피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다이어트

비만은 단순히 지방이 많아서라고 대부분 생각하지만,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지방과 당으로 변환돼 비만의 원인이 된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추적으로 소화를 위해서 인슐린을 분비시키는데 이 때 호르몬 변화는 당뇨 합병증과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이에 방탄커피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다이어트의 흐름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아침 식사로 충분한 만큼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방탄 커피 속 버터와 코코넛 오일은 체내의 다양한 비타민과 지방산을 에너지 원이 된다. 또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해준다.

▲mtc오일이란?(출처=게티이미지뱅크)

mtc오일이란?

방탄커피 레시피에 들어가는 mtc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오일로 거의 순수한 단쇄지방산과 중쇄지방산으로 이뤄졌으며, 코코넛오이보다 6배나 많은 중쇄지방산을 함유했다. 중쇄지방산은 일반 오일이나 고기에 들어있는 장쇄지방산과 달리 몸속에서 빠르게 흡수되면서 에너지원으로 쓰여 몸의 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해줘서 지방을 태우는 오일로 유명하다.

▲방탄커피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레시피

커피와 버터 1스푼 그리고 코코넛 오일 또는 mtc오일 1티스푼을 넣는다. 커피는 원두 수순 자체의 블랙커피를 이용하고, 무염을 사용한 버터를 이용하여 버터의 지방산인 올레익산은 성장 발육과 두뇌발달에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비타민 함유, 피부개선, 시력향상, 충치예방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오일은 다른 포화지방산처럼 콜레스테롤로 변하지 않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천연 항생제 효과가 있어서 몸을 보호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 대사 증후군으로 인한 심장병, 당뇨병, 뇌졸중 같은 질병을 예방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