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독특한 허브로 다양한 요리에 맛을 내는 데 사용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복부 피하지방 빼는법으로 레몬밤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으로 만든 추출분말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다.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독특한 허브로 추출분말이 아니라도 샐러드나 수프, 소스, 오믈렛, 육류나 생선요리 등의 맛을 내는 데도 이용되고 있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지중해 동부지방과 서아시아, 흑해 연안, 중부 유럽 등지에서 자생하고 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말타아제 성분의 기능을 막아 탄수화물 분해를 막아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효능에 대해

레몬밤 효능은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는데 효능이 있어 레몬밤다이어트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복부 피하지방 빼는법을 섭취가 늘고 있는 요즘 레몬밤 효능은 우리 몸의 탄수화물을 분해하기 위한 여러 가지 효소 중 말타아제라는 효소를 레몬맘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이 제 기능을 못하게 막아준다고 한다. 이러한 작용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분해가 잘 되지 않아 탄수화물로 인한 내장지방 생성을 막아주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그 밖에도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어 주며, 전갈이나 독거미 등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효능이 있다고 한다. 천연두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을 하면 완화가 된다고 한다.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구토, 현기증, 졸움 등이 나타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으로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졸음 등 다양한 레몬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과다섭취하였을 경우 오히려 식욕 증진으로 인해 레몬밤 다이어트 시 식이요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레몬밤 효능을 보기 위해선 하루에 약 2~3g정도가 적정량이며 1g씩 2~3번 정도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에 타먹거나 우유, 두유, 탄산수 등에 섞어서 섭취하여도 좋으며, 생선이나 해산물요리의 소스 등에도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함유랑은 36.5mg로 로즈마리의 5배에 해당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로즈마린산에 대해

레몬밤 다이어트에 핵심 성분인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불면증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성분이다.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 중 하나다. 특히 레몬밤에 풍부하며 로즈마리, 라벤더 등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다. 로즈마린산은 라벤더 1.7mg, 로즈마리 7.2mg, 레몬밤 36.5mg로 레몬밤은 로즈마리의 5배나 되는 함량을 가지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