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로 적당한 중국 하이난 섬(출처=플리커)

'중국의 하와이'라고도 불리우는 하이난 섬은 중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다. 중국 하이난 날씨는 연중의 평균 온도가 20도 정도이기 때문에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며 동양에 위치해 있지만 야자수 등을 볼수 있어 동남아시아에 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년 중에 대부분이 맑은 중국 하이난 날씨를 자랑하고 있으며 한족, 먀오족 등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어 각 민족의 생활 방식을 몃볼 수 있는 곳으로도 좋다. 중국하이난여행은 골프를 취미로 두고 있는 사람들도 가기 좋은 곳임은 물론 다양한 고급 호텔이 있어 휴양지로도 우수한 곳이다. 중국 하이난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높은 편이기에 중국하이난여행경비를 책정할 때에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우수한 경치를 자랑하는 바다 '아롱만 해변'(출처=플리커)

하이난여행 추천지

광활한 대지를 자랑하는 중국지도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한 만큼이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 하이난이다. 하이난의 대동해 해변에서는 아름다운 수평선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바다가 넓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특히 아롱만 해변은 하이난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해변으로 곱히고 있으며 푸른 바다와 고운 모래, 주변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산을 볼 수 있다. 중국하이난여행에서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해양 스포츠를 선호하는 사람도 중국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중국하이난여행으로 가기 좋은 루후이터우산딩 공원에는 거대한 사슴 조각상이 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일출 및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에 있는 열대식물원인 '열대우림 박람원'은 우리나라에서 잘 보기 힘든 열대우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에 자연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하이난여행지다.

▲중국 국경절을 피해 여행하는 것이 좋다(출처=플리커)

중국 하이난여행 시 주의사항

중국 하이난은 우리나라에서 다섯 시간 정도로 부담없는 비행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시차는 한 시간 차이로 적응하기에도 다소 쉽다. 중국 환율은 1위안 당 161원 정도이며 매일 변동할 수 있음에 유의하자. 중국 국경절은 매년 10월 1일부터 7일까지이며 휴일 기간이기 때문에 상점이 문을 열지 않은 경우가 많다. 또한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에서는 교통이 혼잡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 국경절을 피해서 중국하이난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