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보다 수분을 많이 품고 있는 순두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순두부는 두부의 일종이자 콩물이 응고되었을 때에 수분을 제거하지 않은 채로 부드럽게 만들어진 식용 두부를 의미하며, 연두부라고도 부른다. 순두부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두부와 다르게 단단하지 않으며, 부드러운 식감으로 어린 아이도 먹기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우리나라에서는 순두부를 이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즐겨먹는 편이며,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순두부 요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양념,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순두부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를 끌고 있는 순두부찌개 레시피

최근 방송에서 요리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방출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백종원이 방송 측에서 순두부 요리 중 하나로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순두부찌개는 만드는 방법과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맛을 달리 할 수 있으며, 양념 종류에 따라서 고추장 순두부찌개, 맑은 순두부찌개 등으로 만들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을 지니고 있어 온 가족이 먹기에 편한 음식인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공개한다.

▲순두부 요리 중에서도 인기가 있는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재료 : 순두부, 고추가루, 마늘, 양파, 파, 간장, 소금, 후추, 고추장, 멸치, 다시마

요리과정

1. 마늘은 잘게 다져서 준비한다. 파와 양파의 경우에는 채 썰어 준비한다.

2. 양념장을 만들 그릇에 간장과 고추가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취향에 따라 고추장을 넣어서 만들어도 된다.

3. 찌개를 끓일 냄비에 다시마와 멸치, 물을 넣은 후 끓여서 육수를 만든다.

4. 육수가 완성되면, 다시마와 멸치는 제거를 한 후, 준비한 양념장과 순두부, 양파, 마늘, 파를 넣고 끓인다.

5. 재료가 모두 익으면, 불을 끈 후에 접시에 옮겨 맛있게 먹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한나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