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로 만들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제육볶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육볶음은 돼지고기로 만드는 흔한 볶음 음식 중 하나로, 돼지 제육볶음이 대체적으로 많이 만들어지며,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나 닭고기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제육볶음의 어원을 살펴보면, 제육이라는 단어는 돼지고기를 의미하기 때문에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드는 것이 정석적이다. 제육볶음은 대체적으로 고추를 이용한 양념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지며, 부수적인 재료에서만 차이를 보이지 만드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 제육볶음은 우리나라의 지역에 따라, 돼지 주물럭, 돼지 고추장 불고기, 돼지불고기, 빨간불고기 등으로 부르지만, 실제로는 모두 같은 음식이다.

▲백종원이 소개하면서 더욱 관심을 끈 제육볶음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송에 소개되 많은 관심을 끈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최근 방송에서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요리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요리 소신을 보이고 있는 백종원이 과거 방송에서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를 공개한 것이 아직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집에서도 식당에서 만드는 제육볶음 맛을 내는 비법은 전수함과 동시에 김지체육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하였다. 많은 이들이 평소에도 즐겨먹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제육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제육볶음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만드는 김치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김치, 불고기용 돼지고기,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마늘, 파, 양파, 소금, 후추

요리과정

1. 김치와 불고기용 돼지고기는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파와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하고 마늘은 잘게 다져 준비한다.

2. 양념장을 만들 그릇에 고추장과 고추가루, 간장, 다진 마늘을 넣고 잘 섞어서 걸쭉하게 양념장을 만든다.

3. 그릇에 불고기용 돼지고기와 양념장을 넣고 잘 섞은 후, 양념이 골고루 베어나도록 30분 가량 재운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김치와 파, 양파, 마늘, 김치를 넣은 후에 잘 볶는다.

5. 팬에 고기를 추가로 넣은 후에 불을 중약불로 하여, 고기가 익을 때까지 굽는다. 구울 때에 후추와 소금을 이용해 간을 한다.

6. 조리가 완료되면 접시에 옮긴 후에 맛있게 먹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