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와 바다를 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출처=플리커)

아름다운 바다가 느껴지고 싶을 때면 속초날씨를 체크하여 속초 여행을 떠나보자. 속초의 아름다운 펜션과 속초 맛집, 그리고 멋진 풍경의 삼박자는 결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어줄 것이다. 특히 속초에는 동명항 등 항구가 마련되어 있어 철썩이는 파도와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으며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는 곳이 되어줄 것이다. 속초에 발을 디뎠을 때, 누구나 부담없이 속초 펜션을 잡아 갈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보자.

▲풍성한 먹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중앙시장(출처=플리커)

속초 가볼만한곳 - 속초 중앙시장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까우며 속초 맛집이 즐비해 있는 속초관광중앙시장은 평일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 운영하기에 밤 늦은 시간에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속초 중앙시장의 명칭은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를 맛볼수 있는 가게들이 많다. 싱싱한 생선회와 동해안에서 자라는 수산물과 젓갈, 농산물 등 동해안의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징어순대와 더불어 닭강정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지역 특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주말에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며 아간에는 화려한 루미나리에 빛의 거리를 볼 수 있으며, 이색 풍물 볼거리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더불어 캐토피시설과 쇼핑카트, 지하 회센터가 있어 더욱 쾌적한 속초에서의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속초 중앙시장은 2011년 11월에 중소기업청으롭터 전국 10대 관광시장으로 손꼽힌 바가 있기 때문에 더욱 속초 가볼만한곳으로써 여겨진다.

▲동명항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출처=플리커)

속초 가볼만한곳 - 동명항

속초 동명항은 강원도 중에서도 동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위치한 항구 중에서도 커다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주변에는 방파제가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우 사진들을 찍을 수 있으며 고깃배들이 많은 만큼이나 활어시장이 열리고 있어 싱싱한 횟감을 맛볼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동명항은 일출 명소로도 자리잡고 있어 매년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속초 동명항으이 주변에는 해안도로와 속초 등대 전망대와 영금정 해돋이 정자, 조도가 있어 속초 여행코스로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동명항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어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찾기에도 좋은 속초의 관광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