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높이는음식, 노니효능 알아보기

▲노니는 면연력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태평양 지역에 주로 서식하는 열대식물 노니는 노니원액, 노니분말가루, 노니차, 베트남 노니, 인도네시아 노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그 효능도 좋아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아침대용으로 좋은 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항염 효과, 항암 효과 등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모델이 즐겨 먹는 식품으로 알려지며 아침 식사 대용 다이어트식단으로 노니주스를 즐겨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노니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예인다이어트식단 노니효능, 노니과립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노니는 하와이, 타히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노니열매, 줄기 등을 약재로 사용했으며, 적응력이 좋아 인도,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 노니 맛은 냄새를 역한 편이고 쓴맛이 있으며 노니열매 안에는 씨앗이 들어 있다. 특유의 맛이 있기 때문에 열매는 날것으로 먹기 보다는 노니쥬스, 노니분말가루, 노니차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노니차, 노니주스 등 아침대용으로 좋은 노니를 활용한 음식들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먹는법, 노니부작용

노니는 식이섬유가 높아 포만감 높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며 자연스럽게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단기간다이어트에 좋은 노니는 그밖에도 항암, 피부미용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질환을 가진 환자들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노니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다.

노니 파는 곳, 노니 액기스

노니 엑기스, 노니환으로도 먹을 수 있는 노니는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지방 빼는 법으로 노니 액기스를 먹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인 노니는 각종 사이트에서 노니 가격 비교가 가능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