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차가워진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잘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 가운데 국내 지역 중 음식의 고장이라 불리는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전주 한옥마을 맛집이 이름을 알리고 있다.

뜨끈하고 달짝지근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일품인 '물갈비'로 유명한 '자매갈비전골'은 질리지 않는 맛의 물갈비를 선보이며 수많은 맛집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도톰한 돼지갈비살과 각종 채소, 당면을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물갈비는 타 지역 사람들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전주 지방의 유명한 갈비 요리법으로 한번 맛보게 되면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사실 물갈비의 정식 명칭은 갈비전골인데 갈비에 국물이 많다는 점이 강조되어 물갈비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주 자매갈비전골은 기본 갈비전골과 갈비김치전골 두 가지 맛을 판매하고 있어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혹시라도 갈비에 국물이 있어 느끼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맛이 개운하고 칼칼하기 때문에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마지막에 남은 전골 양념에 먹는 볶음밥은 고소하고 담백한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가게 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이 모두 있어 편리하고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명소로 유명하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2:00까지이며 둘째, 넷째 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