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여행 시 들르기 좋은 맛집 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청북도 단양으로 여행한다면 단양 8경, 만천하스카이워크,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관광지와 액티비티를 체험을 통해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와 액티비티에 견주어 손색없는 단양 맛집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까지 해결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단양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단양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단양맛집추천 음식점을 소개해본다.

▲떡갈비를 먹을 수 있는 단양팔경맛집 '성원마늘약선요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맛집추천 - 단양팔경맛집

단양팔경맛집 또는 단양떡갈비맛집으로 이름 난 '성원마늘약선요리'는 단양팔경을 관람한 후 먹는 떡갈비의 맛이 일품이다. 성원마늘약선요리 음식점의 '약선요리'라는 뜻은 몸에 이로운 각종 약재 및 천연재료를 조리한 음식을 뜻한다. 음식점의 이름 만큼이나 손님에게 몸에 이로운 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단양팔경맛집인 성원마늘약선요리 음식점은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과 아로니아를 이용한 마늘약선정식, 아로니아한우마늘떡갈비, 아로니아정식, 한방능이오리백숙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다. 성원마늘약선요리는 매일 11시 30분에 음식점의 문을 열며 21시에 영업을 종료한다. 또한 두번째와 네번째 월요일이 휴무니 단양 맛집에 들리기 전에 확인하고 맛을 보러 가자.

▲떡갈비와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다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맛집추천 - 다원

단양맛집추천 음식점인 '다원'은 성원마늘약선요리와 함께 단양떡갈비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마늘 향 은은하게 풍기는 떡갈비와 삼겹살이 주메뉴로 SBS '생방송투데이' 2회 출연, KBS2 '생생정보통'에도 출연한 단양 맛집이다. 메뉴는 떡갈비와 냉면 그리고 12찬으로 구성된 냉면세트와 떡갈비와 한우육회비빔밥 그리고 12찬으로 구성된 육비세트가 메인 메뉴다. 그 외 숯불마늘떡갈비, 숯불한돈양념구이, 마늘떡갈비 등의 메뉴가 있다. 마늘떡갈비는 매운맛과 보통맛이 있어 입맛에 맛맞게 먹을 수 있으며 달큰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단양떡갈비맛집은 다원은 음식의 맛도 맛이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남한강변에 위치한 단양 맛집으로 창밖으로 보이는 멋진 풍경을 바로보며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양의 명물인 마늘 떡갈비를 처음 시작하여 정착시킨 원조 맛집이라고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