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호수 백운호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는 1953년에 준공한 인공 호수이다.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북동쪽의 청계산과 남동쪽의 백운산, 그리고 서쪽의 모락산이 만나는 지점에 평지가 있는데 그 안에 백운호수가 있다. 이 호수는 원래 농업용수의 원할한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나 그 후 주변의 수려한 경광, 맑은 공기 그리고 잘 정돈된 대형 주차장과 호수순환도로로 인해 주변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가 되었다.

▲다양한 전복요리를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 맛집 1. 전복명가

백운호수에 위치해 있는 전복명가는 고급진 인테리어가 있는 식당이다. 다양한 식사메뉴가 준비 되어 있고 다양한 전복요리들이 한번에 나오는 전복정식을 주로 주문한다. 기본반찬들은 깔끔하게 차려져서 나온다. 모듬 해산물이 나오고 전복회가 나온다. 전복은 특유 식감과 몸에 좋은 영양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다양한 전복 요리들이 나오고 마지막 식사를 위해 전복해물뚝배기 까지 나온다. 마지막으로 전복죽으로 속을 달래면 식사가 끝이 난다.

▲석갈비와 곤드레밥을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 맛집 2. 산나래한정식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백운호수에 건강한 웰빙식 상차림으로 사랑받고 있는 맛집이다. 도심지에 있는 음식점들과 달리 넓은 정원과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편안한 식사가 가능해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이 방문한다. 홀부터 다양한 룸까지 잘되어 있어서 최대 100명까지 식사가 가능하다. 곤드레 밥부터 석갈비까지 어른이나 아이 다 좋아하는 메뉴들이 있어서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방문해도 무난한 식당이다. 주변에 멋진 자연 경치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까지 가능하다.

▲무쇠솥으로 즐기는 밥집(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운호수 맛집 3. 백운재

멋잇는 소나무가 서있는 백운호수 맛집 백운재는 외관이 거창하다. 메뉴는 다양하고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해서 가성비 좋은 곳 중 하나다. 기본적인 한식으로 베이스한 메뉴들이 있다. 이곳에 매력은 싱싱한 쌈채소가 리필해서 마음것 먹을 수 있다는 점과 밥은 무쇠솥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밥맛이 다른 식당들보다 좋다. 한정식 집이기 때문에 기본 반찬들도 휼륭하다. 식사를 마치고 가게 앞에 식물원 같은 공간도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