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여드름은 청소년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20~30대 연령층의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히 볼 수 있다.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은 아니지만 외향적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다. 여드름은 곪는 증상을 보이는 화농성여드름과 좁쌀여드름이라고 부르는 폐쇄 면포 형태의 여드름 등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있다.

▲피부과에서 여드름을 부작용 없이 압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빨리없애는법은?

여드름빨리없애는법은 만성 염증성 질환인 여드름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방법이다. 또한 여드름을 짜는 방법으로 제거를 하게 되면 상처로 인해 피부에 지워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가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하지만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과는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여드름 균에 대한 직접적인 살균 효과를 지니고 있는 바르는 약이나 여드름 균을 살균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먹는 약, 부작용이 없이 여드름을 압출할 수 있는 외과적인 치료법이 있다.

▲프락셀 레이저를 통해 피부의 겉과 속을 개선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 흉터 제거는?

여드름흉터제거는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등 여드름과는 별개의 문제다. 여드름보다 치료하기 어려우며 민간요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다. 여드름흉터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등 전문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여드름흉터의 경우 화학 박피술을 이용한 여드름흉터치료, 프락셀 레이저를 통해 피부의 겉과 속을 개선시키는 여드름흉터제거 등이 있다. 또한 여드름패인흉터의 경우 필러 치료를 통해 피부의 함몰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 필러 치료는 주사를 이용한 치료로 콜라겐과 히아루론산 등으로 이루어진 레스틸렌, 근막을 이용한 패시안, 자가지방, 실리콘 등이 있다. 그 밖에 여드름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을 통한 방법이 있다. 여드름 흉터를 오려낸 다음 봉합하는 방법인 흉터 절제술이 있으며 크고 깊은 여드름패인흉터의 수술은 흉터를 일일이 주사로 마취한 후 흉터보다 조금 더 큰 펀치로 흉터 부위를 떼내는 펀치 절제술이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