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원인 자세히 알아보고 치료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이가 들면서 자주 움직이는 관절부에 무리가 가게되고 결국에는 질병이 발생해 무릎에 통증이 생기게 된다. 간혹 발생하는 무릎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 후에 병이 진행되어 관절의 가동에 무리가 생기게 되고 결국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무릎통증은 대부분이 퇴행성 무릎 관절염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자세한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아야 한다.

▲20대무릎통증 원인은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해 생기는 무릎통증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 중에 하나인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 연골과 주변 근육, 인대가 퇴행되며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사용을 자제한다고 해서 저절로 낫지 않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등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발생하고 보행에도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재빨리 병원에 내원하여 자세한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고 적절한 처방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무릎통증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퇴행성관절염 치료법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식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막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치료해야 하는데, 무릎 주변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키면서 관절 기능을 강화시키고 무릎관절의 퇴행을 늦추는 것이 필요하다. 환자의 개인적인 특성을 고려하여 물리치료와 항염제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치료를 실시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최현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