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그라비올라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열대지방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다. 해발 1000미터 이하의 낮은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그라비올라는 쌍떡잎식물 목련목나무에 속한다. 그라비올라는 뿌리에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잘못 섭취하면 그라비올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라비올라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원할하게 해주고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관절염 개선에 효과가 있는 그라비올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그라비올라

그라비올라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파이토케미칼성분은 항염작용에 탁월한 역할을 하여 관절염을 개선해준다. 이외에도 그라비올라는 췌장의 베타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포도당 대사를 개선시켜 당뇨를 개선시키고 예방한다. 그라비올라는 항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아노나신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을 예방해준다.

▲고지혈증의 예방과 개선에 효능이 있는 그라비올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그라비올라 효능을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그라비올라분말

그라비올라는 고지혈증의 개선과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토케미칼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을 줄여준다. 독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관의 염증을 억제하게 해서 고지혈증에 효과적이다. 다양한 그라비올라효능을 효과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그라비올라분말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