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설립된 삼지강업(주)의 평택 자동차 금속 외부틀을 만드는 공장은 경영문제로 2001년 공장 운영을 중단했다. 그렇게 약 10년이 넘게 폐공장이었던 약 2,000평 규모의 부지를 평택시의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으로 평택 복합외식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평택 복합외식 문화공간에 자리잡은 6_Fact.(육팩트)는 숫자 6이 뜻하는 것은 6개의 공장과 고기 육(肉)을 뜻하고, Fact.는 흔히 알고 있는 사실이라는 뜻으로 모든 상품을 진실되게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뜻과 Fact. 자체가 Factory(공장)의 약어를 의미하여 평택 외식문화의 중심이 되기에 충분한 의미를 내포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평택맛집 육팩트는 평택 소사벌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11월 03일 평택시가 주최한 제 1회 음식문화 경연대회에 6_Fact.의 대표 상품이자 평택의 특산물 '평택배'를특화시킨 '평택배갈비' 가 선보여져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하였다.

평택시는 이러한 6_Fact.의 성장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으며, 평택시장 방문에 이어 몽골 국방부장관까지 방문하여 식사하는 등 평택 외식 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6_Fact.(육팩트)의 대표적인 메뉴는 평택 지역특산물인 평택배를 주재료로 잔뜩 갈아 만든 갈비 양념에 고급 소갈비 4℃의 고기 전용 숙성고에 24시간 숙성시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평택배갈비'로 탄생했다.

그 밖에도 인기 메뉴인 100mm갈비(생갈비), 토마호크, 육겹살, 평택배로 육회 양념을 간간하게 만들어, 저온숙성 시킨 육회의 풍미와 감칠맛을 극대화한 '평택배육회', 냉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평택맘 카페에서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6_Fact.가 기업 및 단체회식 장소로 이슈화 되고 있다. 11월 15일 부터 시작된 6_Fact.의 송년회/신년회 사전예약은 파격적인 고객맞춤 프로모션으로 당일 순간 문의가 폭주하여 접속이 불가했던 해프닝도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6_Fact.(육팩트)는 단체고객 사전예약은 11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단 15일간만 진행하고, 일반고객에 같은 경우에는 11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꽃목살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돼지고기 육고기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파격적인 혜택은 6_Fact.플러스 친구 문의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