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깔라만시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어 전역에 분포하고 있는 열대성 작물인 깔라만시는 1년 내내 재배되는 열대과일이다. 깔라만시는 만다린 오렌지와 금귤의 교배종으로 베트남의 국밀 과일로 불리기도 한다. 깔라만시는 새콤하면 톡 쏘는 맛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깔라만시는 열량도 낮아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부터 다양한 깔라만시 효능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인 깔라만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꼽힌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를 레몬의 30배나 함유하고 있으며 시네후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연소 및 분해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깔라만시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주스, 차, 원액, 식초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깔라만시는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깔라만시는 주근깨, 기미, 색소침착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깔라만시를 이용한 깔라만시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로회복에 탁월한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깔라만시를 이용한 깔라만시 다이어트를 한다. 깔라만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과 구연산 성분은 다이어트로 지친 몸의 피로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깔라만시가 숙취에도 탁월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깔라만시와 소주를 함께 먹는 깔라만시 소주도 등장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깔라만시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깔라만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