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는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킹스베리', '젊음을 선물하는 열매', '왕의 과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슈퍼푸드 아로니아는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눈에 좋은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음식인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 및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의 효능을 같이 느낄 수 있다. 또한 아로니아의 항산화 효과 때문에 눈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간에 좋은 음식이며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아로니아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각종 성인병과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의 탄닌 성분은 몸에 좋지만 바로 수확했을 때 아로니아가 떫은 맛이 나도록 한다. 따라서 아로니아의 당도를 끌어올리려면 아로니아를 숙성시켜야 한다. 숙성된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주스 △아로니아 원액 △아로니아즙 등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다. 또한 요리를 통한 아로니아 먹는 방법 역시 다양하다. 아로니아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동결건조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로니아 부작용

만약 빈혈 환자나 철분제를 복용중인 경우 아로니아를 가급적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는 아로니아의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