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레드 비트를 이용한 비트즙 만들기를 알아보자. 또 고지혈증은 물론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는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고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들이자

비트즙의효능

비트는 여성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 신경을 완화시켜 갱년기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화확약이 아닌 천연식품으로 스트레스나 호르몬 장애가 오지 않는 것이 비트의 장점이다. 비트는 혈액순환과 새로운 피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가져 빈혈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만성빈혈을 가진 사람이라하더라도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얼굴의 각질, 피부손상 뿐만 아니라 건성피부에 도움을 준다.

레드비트즙

빨간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갖고 있다.

비트먹는법

다양한 효능이 있는 비트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비트즙, 비트주스, 비트샐러드 등이 있다. 비트즙은 간단하게 비트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비트즙만들기

비트즙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자. 재료로는 비트 반쪽, 사과 반개, 바나나 1개가 적당하다. 썰기한 비트를 찜통에 약 15분 정도 쪄준다. 이어 사과와 바나나를 썰어서 준비해두고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하루 3잔 정도 먹으면 좋다.

비트즙 부작용

비트 부작용 및 비트 보관방법. 가열할 경우, 수용성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샐러드, 주스 등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가열할 경우 15분 이내로 조리하자. 무기질 및 옥살산이 들어있으므로 신장에 염증이 있거나 질환이 있다면 섭취를 삼가야 하며, 위장이 약한 편이라면 과도한 섭취는 자제해야 한다. 좋은 비트는 뿌리가 매끄럽고 단단하며 흠집이 없는 것이 좋으며 중간 크기의 것이 가장 부드럽다.

비트보관법

비트 보관법은 생각보다 쉽다. 남은 비트는 휴지나 신문지로 감싼 뒤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된다. 가능하면 빨리 먹는 것이 제일 좋다.

고지혈증에좋은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빈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한 다이어트 식품 비트 먹는 법은 지상부는 어릴 땐 샐러드로 이용하여 먹고 자라면 조리해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비트즙을 내서 먹거나 비트 주스, 비트 가루 또는 생으로 채를 썰어 샐러드에 넣어 먹는다. 비트는 둥글고 반으로 갈랐을 때 자주 빛으로 무르지 않아 단단한 것이 좋으며, 감자와 고구마처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조리하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