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기계는 집이 아닌 붕어빵 노점상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최근에는 가정용붕어빵기계나 다양한 붕어빵틀을 이용해 맛있는 붕어빵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붕어빵 기계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붕어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출처 = 픽사베이)

붕어빵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지만 일단 가장 먼저 넣는 것은 역시 팥이다. 팥을 넣고 봉어빵 믹스 등을 이용하면 맛있는 붕어빵을 만들 수 있다. 밖에서 사먹는 붕어빵만큼의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의 맛을 만들어낼 수 있어 추천할 만하다. 그렇다면 붕어빵 기계와 다양한 붕어빵 만드는 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붕어빵 만들기가 어렵다면 붕어빵 기계 대여도 가능

먼저 기본적인 붕어빵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필수재료로 핫케익 믹스 200g, 우유 150ml, 달걀 1개, 버터 1T를 준비한다. 속재료로 팥 앙금 4T, 삶은 고구마 2개, 우유 3T, 올리고당 2T를 준비한다.

일단 볼에 핫케익 믹스를 넣고 우유 , 달걀 1개 , 녹인 버터 1T 를 넣고 거품기로 섞는다. 고구마는 전자레인지에 약 6분간 익혀 뜨거울 때 으깬 후 우유 3T , 올리고당 2T 를 넣고 섞어 붕어빵 속을 완성한다. 붕어빵틀이나 붕어빵기계에 반죽믹스를 넣고 속을 넣은 후 반죽을 한번더 올려 약불에 앞 뒤로 구워 낸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붕어빵만들기가 완성된다.

▲노점상에서 보는 붕어빵 기계를 활용하지 않고도 맛있는 붕어빵을 만들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붕어빵 기계는 인터넷 쇼핑이나 대형 마트 등에서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기존의 정보들을 잘 알아본 뒤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붕어빵 기계를 직접 사기가 어렵다면학교축제나 학원, 교회, 유치원, 어린이집, 체육관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붕어빵기계 대여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대여가 되는 붕어빵 기계는 5마리 2열 한 번에 10마리를 만들 수 있는 전기 붕어빵 기계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정용 붕어빵 기계는 현재 인터넷 시세로 2만원에서 5만원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붕어빵과 함께 다양한 빵 종류를 찍어 만들 수 있는 전기형 제품들은 조금 비싼 4~5만원 가량에 거래가 되고 있다. 반면 팬 형태의 단순 제품들은 2만원 대 정도의 가격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홈베이킹을 하는 이들에게 추천, 다양한 붕어빵 만들기

붕어빵 기계는 홈베이킹을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붕어빵을 만들려고 하는 이들에게 더욱 좋다. 곡 팥소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속재료들을 만들어 자신만의 붕어빵을 만들어 먹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붕어빵 기계로 붕어빵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붕어빵을 다양하게 만들어 먹는 것은 홈베이킹을 즐기는 이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붕어빵 기계 역시 전기 제품이거나 뜨거운 불을 활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 적극적으로 제조사에 문의를 해서 안전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