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빅스타(BIGdata STARtup) 데모데이 성료, '㈜와이오엘오' 대상 수상
수정일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등록일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재)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4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2018 빅스타(BIGdata STARtup) 데모데이'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18 빅스타(BIGdata STARtup) 데모데이'는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을 목적으로 올 4월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정현규 빅데이터 사업단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총 12개 스타트업들의 IR 발표와 부스 홍보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스타트업, 전담 멘토, VC/투자자 등 60여명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상은 ㈜와이오엘오(대표 황유미)에게 돌아갔다.

대상을 수여한 주식회사 와이오엘오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좋은 제품을 직접 추천하고 거래하는 크로스보더 쇼핑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여행 직구 스타트업이다. 대상으로 선정된 ㈜와이오엘오에게는 총 3천만 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3D디자인파일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3D업앤다운과 사용자 데이터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중간 장소 추천 서비스 스타트업 ㈜위밋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강연자와 참석자 사이의 원활한 소통을 서포트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아이티앤베이직과 세상의 모든 데이터를 저장·가공·유통하는 스타트업 ㈜퍼널, Media Tracking Technology로 공간정보와 증강현실을 융합한 사진 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LBS Tech에게 수여되었다. 장려상은 ㈜스낵포, ㈜핀투비 ㈜삼공일, ㈜엠젠, ㈜더코어), 왓비타에게 돌아갔으며, ㈜위밋과 LBS Tech는 베스트피칭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을 맡은 최순동 팀장은 '시장성과 성장성이 높은 스타트업이 많았으며 기술 접목성이 뛰어났다'고 총평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