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착한치과 찾기 열풍이 일어난 적이 있었을 만큼 과잉진료에 대한 논란은 꾸준히 불거지고 있는 중이다. 지금도 나에게 꼭 맞는 의사, 병원을 찾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나온 것이 바로 '더좋은의사'이다.

'더좋은의사'는 환자의 현 상태에 도움이 될 의료진을 찾아 주는 플랫폼으로 소위 의료계 전문인들로 구성된 검증단이 해당 의료진을 직접 만나 평가하는 방식으로 선별된다. 의료진의 실력을 명확히 판가름하고자 경력, 의학적 지식까지 모두 고려하며 병원시설, 장비, 서비스 등도 선별기준에 포함되기 때문에 과장된 정보나 타 플랫폼과는 확연히 다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충청지역 기점으로 배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중이며 점차적인 서비스지역 확대를 위해 최근 플랫폼 1차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 '더좋은의사'. 2019년 상반기 2차 리뉴얼을 통해 더욱 서비스 영역과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플랫폼 사용을 번거로워 하는 소비자를 위해 대표번호로 의사추천부터 진료예약까지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콜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더좋은의사' 플랫폼의 김효성 대표는 "20여년간 압축된 의사 헤드헌터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5천여명의 추천 의료진들을 우선 방문하여 선별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전국 어디든 콜센터 상담을 통해서라면 자신에게 맞는 의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