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좋은 엽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엽산은 임산부에게 좋은 비타민이다. 많은 임산부들이 엽산을 복용하려고 하지만 엽산 복용법이나 복용량, 복용해야 할 기간 등 구체적인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엽산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타민이다. 구체적으로 비타민M, 비타민 B9라고 불리기도 한다. 엽산의 경우 실제 필요한 양은 매우 소량이지만 태아의 신경발달과 혈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 전과 임신 초기에 권장되는 영양소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엽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엽산 효능을 알아보자

엽산효능은 태아 발달도움이다. 많음 임산부들이 엽산을 찾는 이유는 엽산이 결핍되게 되면 태아의 신경계 발달에 영향을 줘 기형아 출산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엽산의 효능은 노화개선이다.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는 엽산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억제해주고 세포 재생 효과도 있어 노화방지에 많은 도움이 된다. 엽산은 혈관벽을 파괴시키는 호모스테인 성분을 감소시켜 혈관계를 건강하게 해준다.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엽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엽산

엽산 많은 음식은 양배추, 배추,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등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녹황색 채소와 딸기, 바나나 등의 과일이다. 엽산은 비타민이기 대문에 조리과정에서 손실이 많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한 상태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엽산이 함유되어 있는 종합 비타민이나 임산부용 영양제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엽산을 섭취할 수 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엽산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엽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